LG가전 구독료 자동이체 변경 또는 해지하는 방법

LG가전이 좋다는 건 대한민국 국민이 다 아는 사실. 특히 LG멤버십에 가입하면 전문적인 관리가 어려운 가전들을 꾸준히 케어할 수 있어서 가전을 더 오래,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월 2만원 정도의 구독료만 내면 정수기의 경우 직수관 교체나 청소, 정수필터 등을 알아서 다 관리해주셔서 매우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간혹 저처럼 LG구독료를 자동이체 하다가 여러가지 이유로 자동이체를 해지하거나 변경해야 할 일이 생길 수 있어요. 자동이체 방법 변경은 항상 헷갈리고 찾기 힘든데요. 알기 쉽게 정리해봤어요.

멍 때리고 계셔도 돼요. 그냥 따라만 하시면 됩니다.

LG 구독료 자동이체 변경방법(씽큐앱)

💡한 줄 설명
LG ThingQ 앱 접속 > 메뉴 > LG베스트케어 > 가전구독/서비스구독신청 > 계약현황조회 > (스크롤 아래로 내려서) 납부정보 > 납부정보변경

아주 간단하게는 위와 같이 설명을 드릴 수 있겠는데요. 역시 텍스트 보다는 캡처 이미지와 함께 설명을 드리는 것이 따라하기 쉬우실 것 같아서 아래와 같이 상세히 알려드려 볼게요.

① LG ThingQ 앱 접속

LG가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다 아실 앱이죠? 스마트폰 앱으로 가전을 작동 시킬 수 있는 씽큐 앱인데요. 앱에 우선 접속해줍니다. 씽큐 앱은 아래처럼 생겼어요.

② 앱 > 메뉴

LG 씽큐 앱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홈 화면이 뜰 거에요. 물론 한번도 씽큐앱을 실행해보신 적이 없다면 씽큐 앱도, 아래의 화면도 낯서실텐데요. 씽큐앱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도 자동이체 변경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본문 하단을 봐주세요.

엘지씽큐 홈화면

만약 LG씽큐앱을 사용중이시라면 캡처와 같이 앱에 접속해 오른쪽 하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줍니다.

③ LG베스트케어 접속

메뉴 화면에 접속하면 씽큐앱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구독료 자동이체 및 해지를 하기 위해서는 ‘LG베스트케어’에 접속해야 합니다.

참고로 이사 계획이 있으실 경우 LG베스트케어를 통해 이전설치도 신청할 수 있다는 점.

④ 가전구독/서비스구독신청

LG베스트케어에 접속하면 가전구독/서비스구독신청이 있는데요. 구독료 납부방법 변경을 위해 해당 메뉴에 접속해주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LG베스트케어를 통해 가전세척, 이전설치 등을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⑤ 계약현황조회 > 납부정보변경

LG베스트케어 > 가전 구독/서비스 구독 신청에 접속하면 앱을 벗어나 아웃링크로 빠지는데요. LG전자 공식홈페이지의 가전구독/케어십 페이지로 이동해요.

앱에서 바로 넘어가면 아래와 같이 계약 현황이 조회 되는데요. 현재 구독료를 내고 있는 LG가전의 구독 계약 내용이 보여요.

저는 현재 정수기 한 대의 관리를 구독하고 있어요. 개인정보들을 다 삭제한 상태인데요. 원래는 계약자 정보가 입력되어 있어요. 여기서 스크롤을 아래로 좀 더 내리면 납부정보변경과 환불계좌등록 등이 나옵니다.

자동이체 방법을 변경하려면 납부정보의 “납부 정보변경” 버튼을 누르고 사용자 인증 등을 통해 기존의 납부방법에서 원하는 납부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어요.

저는 자동이체 해둔 카드를 해지하게 된 탓에 자동이체 방법을 신용카드에서 계좌이체로 변경했는데요. 신용카드에서 다른 신용카드로 변경할 경우 해당 카드의 정보가 필요해요. (카드번호, 만료일)

생각보다 쉽게 납부방법이 변경되고요. 변경된 즉시 카카오톡으로 변경된 사실을 고지해줍니다.

LG전자 구독에서 온 메세지

씽큐앱이 없다면?

LG전자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해서 납부방법을 변경해도 됩니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어차피 앱으로 들어가도 구독계약 조회는 LG전자 홈페이지에서 하게 되기 때문인데요.

다만, 로그인을 하셔야 하기 때문에 (이건 앱도 마찬가지) 로그인 후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내가 언제 가입했지?’ 싶으시더라도 이미 구독을 하고 계시다면 휴대폰 번호로 가입이 되어 있으실 거라 한번 시도해보시면 될 거에요.

💡한 줄 설명
LG전자 공식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홈 > 마이페이지 > 구독관리 > 계약현황 > 납부 정보변경

납부 정보변경은 앞서 설명 드린 것과 동일해요. 로그인 후에 마이페이지로 접속하셔서 구독관리 > 계약현황 순서대로 접속하시면 똑같이 계약정보를 보실 수 있고 스크롤을 내리면 납부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 구독관리 > 계약현황 페이지 경로를 참고해주세요.

계약 현황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위와 같이 납부 정보변경 화면이 나옵니다. 납부 정보변경 버튼을 클릭해 본인인증 후 원하는 방법으로 납부 방법을 변경해주세요.